티스토리 뷰

여권 만료가 되서 새로 만들려고 알아보는데..
구글링, 네이버 검색등을 해보니 무슨 앱을깔면 배경사진 하얗게 되고 알아서 잘 되는 앱이 있다고 해서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을 했다.

여권사진으로 검색해서 이런저런 앱을 깔아보니.. 외국 앱들이 몇개 나와서 설치해서 사용해보니.. 품질이 안좋았다. 무료라서 그러나.. 광고로 도배가 되는 앱도 있었고..

한국 앱을 찾아서 설치해봤더니 사진찍고 배경까지 하얗게 자동으로 나오는 결과물을 보니 나름 퀄리티가 있었지만 워터마크가 찍혀있어서 사용하려면 3900원? 을 내야했다.

흠.. 제대로 된게 없네.. 괜히 시간낭비했네..

과거 포토샵으로 여권사진 만들어보려다가 엄청 삽질해서 다시 사진관에서 찍었던 기억이..

다시 한번 도전해보기로 했다.

구글링을 해보니.. 과거 포토샵 버전보다 새로운 포토샵이 더 편집이 쉽게 나온것 같다.

그래서 포토샵 무료체험 으로 검색해보니 7일 무료로 쓸 수 있는게 아도비 공식 사이트에 있었다.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하고 카드번호 입력하는게 있었다. 100원이 결제되고 바로 취소되었다. 카드가 유효한지 보는것 같았다.

다만 1번 무료체험판을 써고 다른 PC에서 로그인해서 다운받아 쓰려고 하니 안된다고 떳다. 계정 1개당 1번 밖에 다운이 안된다.

하긴 여러번 되면 계속 다운받아 쓸 수 있으니.. 그래서 다른 PC에서는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해서 다운 받았다.

그런 이유가.. 처음 다운 받았을 때는 PC가 오래되서 최신 포토샵을 설치했더니 너무 느려서 쓸 수 없는 정도가 되었다.

나름 최신 노트북에 다시 설치했더니 그나마 쓸 수 있는 상태가 되었다. 최신 포토샵 설치하려는 분들은 오래된 PC에서는 사용이 힘들다. 시간낭비할 수 도 있다.

최초 흰 배경에 회색티를 입고 찍었더니 포토샵 자동선택툴이 잘 경계를 감지하지 못하는듯 했다. 편집이 어려워서 경계구분이 잘 가게 검은색 티를 입고 흰색 배경에서 찍으니 아주 경계 구분이 잘 되었다.

흰색 배경하고 구분이 잘 가게 색깔이 진한 옷을 입고 찍기를 권한다.

포토샵 자동선택툴이 나름 어깨 얼굴 선택이 잘 되었다. 문제는 머리카락..

최신 포토샵은 과거 포토샵과 다르게 쉽게 되어 있었다.


빠른 선택 도구를 선택하여 인물을 선택한다.

그런 다음 상단 선택 및 마스크를 클릭한다.

그럼 좌측에 가장자리 다듬기 브러시 도구를 클릭한다. 영어로는 Refine Edge 이다.
속성 - 보기 보드에서 오버레이를 선택한다음 머리카락 머리카락 부분을 드래그 하다보면 머리카락이 보이기 시작한다.
거친부분을 사포질 한다고 보면 될것이다.

신기하게도 머리카락이 다 살아났으면 우측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가장자리 다듬기(Refine Edge) 작업을 마친다.

그러면 머리카락등이 선택이 세부적으로 잘 되어 있을 것이다. Ctrl+Shift+I 를 클릭하여 반전을 한다음(반전을 했으니 인물선택이 아니라 배경선택이 된다.) Alt+Del 버튼을 클릭하여 백그라운드를 흰색으로 만들어준다.
만약 검은색이 되었다면

전경색 배경색 바꾸는 화살표를 클릭하여 색을 바꿔준다음 Alt+Del 클릭한다.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아 실제 하는 모습을 캡처 못하는것이 아쉽다..)
요새는 신규말고 기존 여권신청도 인터넷으로 한다. 여권사진만 있다면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과거에는 사진들고 구청갔었던것 같은데... 엄청 간편해졌다.)
기술이 발전하여 과거 어렵게 생각했던 누끼를 이제는 쉽게 할 수 있다. 기술발전 덕 분에 여러분도 누구나 쉽게 여권사진 이나 증명사진을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
이로서 무료로 떳떳하게 여권사진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 보았다.
포토샵을 계속 쓸거면 비용을 내고 사용하면 되고 원하는 증명사진을 추출했다면 아도비 사이트 들어가서 결제를 7일 이내에 삭제하면 된다.

포토샵 새 파일 만들고 기존 이미지를 편집 가이드대로 맞추면 끝이다.

파일 크기 500KB 이하, 파일 형식 JPG/JPEG 가능
가로 413 픽셀(pixel), 세로 531픽셀(pixel) 사이즈 권장(가로 395~431, 세로 507~550pixel이내만 업로드 가능)
해상도는 300dpi 권장

https://www.passport.go.kr/new/issue/reissueOnline_photo.php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