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자들은 매일 자료를 분석하고, 향후 유망지역을 발굴하고, 유망 아파트를 찾아 나서느라 동분서주할까? 부자들은 그런 일을 하는 사람들이 아니다.

어떤 책에서 읽은 내용이다. 예전에 어떤 사람이 돈이 생길 때마다 전국에 있는 조그만 땅을 사놓았다고 한다. 자투리땅을 아주 싼 가격에. 그렇게 아무 생각 없이 수십 년간 땅을 모았는데 수십 년이 지난 후 그 사람이 소유한 그 땅 주변으로 도로가 생기고, 펜션이 생기고 하면서 그 땅을 팔라는 사람들이 속속 나타나고 그 땅을 팔면서 큰 부자가 되었다는 이야기였다.

그가 땅을 열심히 분석하고 매일 유망지역을 찾아다녔다는 말은 어디에도 없었다. 그냥 사놓고 기다렸을 뿐이다.

그가 사놓은 땅 중에는 아직도 빚을 못 보고 죽어 있는 땅도 있을 것이다. 내가 여기서 하고 싶은 말은, 부자들의 투자비결이란 대단한 비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한번 투자를 했으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오랜 시간 기다린다는 점이다. 그러다 보면 큰 폭발이 있기도 하고, 예상치 못한 호재가 나타나기도 한다.

부자들을 다룬 책들을 읽으면서 나도 그 점에 가장 크게 동감한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처럼 행동해야 한다. 갈림길이 나왔을 때 자기 생각대로 가면 안 된다. 부자들이 지나간 자리를 따라가야 나도 그들처럼 될 수 있지 않겠는가.

내가 아파트를 팔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나의 스승님도 예전에 이런 말을 하셨다. 아파트를 사면 절대로 쉽게 팔지 말고 계속 가지고 있으라고 말이다. 그러면 그 아파트가 갑자기 폭발할 때가 있으며, 매매가는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오르는 게 아니라 어느 순간 갑자기 한 번에 폭발하는 것이라고, 그래서 계속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10여 년 전 광주광역시에서 아파트를 산 적이 있다. 매수가는 6천만원, 전세 5천으로 실투자금은 1천만 원이었다. 구입한 이후 10여년 동안 광주 부동산 시장이 불안했던 적이 몇 번 있었다. 그 과정에서 아파트를 팔아버진 투자자들이 많았다. 불안해서 팔고, 조금 떨어지니까 팔고, 당시 나에게 아파트를 팔라고 연락했던 부동산중개사무소도 많았다. 그 아파트의 지금 시세는 1억 3천만 원 정도다. 하지만 나는 스승님의 말씀을 따라 견디면서 팔지 않았다.

6천만 원에 매수한 아파트가 1억3천까지 올랐으니 7천만 원 정도 올랐고, 매매가로만 따지면 두 배 이상이다. 하지만 내가 실제로 투자한 금액은 1천만 원이었으니, 투자한 금액으로 보면 7배가 오른 셈이다. 10년 만에 7배를 남길 만한 투자가 다른 곳에도 많을까? 물론 있겠지만 많지는 않다. 기다림과 인내의 열매인 것이다.

또한 내가 수도권의 한 아파트를 샀을 때 주면 부동산중개소에서는 얼마나 더 오르겠느냐고 반문했다. 수년 동안 오르는 속도가 워낙 더뎌서 도저히 오를 수 없는 아파트라고 단정 지었다. 하지만 나는 교통도 좋고, 주변에 학교도 있고 게다가 지금까지 계속 오르지 않았다면 곧 오를 수 있는 확률이 크겠다 싶어서 그 아파트를 구입했다. 이후 3년까지는 잘 오르지 않더니 4년째에 3억 초반 하던 매매가가 4억을 넘었다. 불과 1년 사이에 말이다.

이것이 부자들의 투자법이다. 좋은 지역의 아파트를 사놓고 시간을 두고 기다리는 것! 그게 바로 부자들의 특급 노하우이다.

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들의 방법이 아닌 보통 사람들의 투자법을 따라간다. 잘 오르지 않으면 팔아버리고, 좀 어렵다 생각되면 또 팔아버리고, 오랫동안 가지고 가겠다는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부자들은 특별한 노하우가 있고, 엄청난 정보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그저 인내의 시간을 갖는 것이고 시간과 함께 기다리는 것이다. 잘 기다리는 것, 누가 뭐라고 해도 끝까지 기다리는 것이 부자가 되는 노하우다.

특별한 방법이 있다며 대중을 모아 강의를 하는 사람들은 내 시각에서는 절대 부자가 아니다. 그들은 강의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다. 부자가 되는 방법은 진심을 담은 책, 진실한 스승을 만나야 손에 넣을 수 있다. 나 역시 책과 스승님을 통해 인내를 배웠고, 그 방법을 따라서 오늘에 이를 수 있었다.

다시 한 번 강조한다. 부자가 되는 특급 노하우는 열매가 맺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출처: 대한민국에서 부동산으로 큰부자 되는 비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