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개발 소문에 움직이지 말고 사업시행인가 전후에 움직여라


매도할때도 투자가 필요하다.

-> 콘센트 새것으로 교체, 도배 등. 

빨리나가고 몇백 투자해서 몇천벌 수 있다.


지하철 9호선과 7호선에 주목하라.


부자를 따라하면 부자가 된다.


익숙한 것과 멀어지기 새로운 것과 친해지기


부자 DNA -> 부자 Solution

생각 -> 독서

습관 -> 행동

나만의 기준 -> 선택과 집중

부자 System


서울을 따라갈 수가 없다. 그 다음 제주도.


그동네 사람들이 그동네 투자하면 된다.

-> 이 말이 와 닿았다. 이런저런 책을 읽는데 서울땅값은 비싸니 지방에 투자하라는 책도 많았다.

지방 돌아다니기 싫은데 어떻게 해야 하지.. 했는데 

서울 특히 자기가 살고있는 동네에 투자하면 된다고 한다. 

자기가 살고있는 동네는 자기가 가장 잘 알고 있으니...

물론 이렇게 되려면 책과, 신문을 많이 읽고 기초체력을 쌓고

이런 세미나도 오고 교육도 받아야 된다고 한다.



결론

부동산은 입지다.

일자리, 교통, 미래가치, 땅이 좋다면 분양이 됐던 일반매매가 됐던 투자하면 된다.


소소한 재테크

cafe.naver.com/hj116


무료세미나인데 불구하고

계산기도 선물로 주고 책, 볼펜, 인주 등도 선물로 줬다.


선물을 주면서 그 의미가 특별했다.

볼펜: 볼펜잉크가 닳도록 계약서에 싸인하시라.

인주: 인주가 다 닳도록 계약서에 도장찍으시라.


김밥도 있었다. 미리 공지했으면 밥안먹구 갔을텐데..


책만 읽었지 이런 세미나는 잘 안왔는데. (사실 무료 재테크 세미나는 많이 없다. 유료로 해도 올테니..)

막상와서 궁금한것도 물어봐서 해결도 해주고 정말 좋았다.


돈 결정은 전 재산이 왔다갔다 하는거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이러한 질의 응답을 해주는 강사님이 멋지다~


어떤책에서 오피스텔은 10년 넘어가면 팔라고 써있었다.


그래서 팔아야 되나고 물어보니 20년 30년 가지고 있어도 된다고 한다.


오피스텔이나 아파트는 관리비를 내고 관리를 해주기 때문이란다.


대신 빌라는 관리인이 없어 6~7년 지나면 매도해야 한다고 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