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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사람들이 조언으르 구하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갖고있다

"어떻게 하면 그렇게 할 수 있나요?" 하고 사람들이 내게 묻는 분야가 무엇인가? 사람들이 어떤 이슈를 다룰 때 항상 묻는 질문들이 무엇인가? 여기에 스스로 답을 해본 뒤, 다른 사람들에게 적절한 조언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 당신은 바로 그 분야의 메선저가 될 수 있다.

메신저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을 잘 아는 것이 최우선 이다. 메신저는 어떤 문제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동정심을 가지고, 그들이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따라야 할 단계적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줘야 한다. 이 점만 봐도 메신저 사업은 결국 인간관계를 토대로 한 사업이다. 고객이 어떤 사람인지, 그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잘 알면 알수록 고객을 돕기 위한 메시지와 방법을 더 잘 만들 수 있다.

일단 고객을 이해하고 나면 다음으로는 그에게 제공해야 할 유일무이하고 가치있는 방법론을 정보 전달에 가장 적합한 형태로 만들어내야 한다. 나는 이 단계를 '정보를 상품으로 만들기'라고 부른다. 즉 메시지를 전하는 글, 웹세미나, 비디오, 오디오, 워크숍, 코칭 프로그램 등을 만드는 것이다. 콘텐츠를 생상하는 이 단계는 이 사업에서 에너지와 예술가적 열정을 가장 크게 활성화시켜야 하는 부분이다. 이는 메신저에게 일의 기쁨을 더해준다.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노하우 정보와 교육 콘텐츠를 웹사이트에 올린다. 그러면 사람들은 그 사이트의 정보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하고 돈을 지불한다. 온라인 회원가입 사이트가 있으면 물리적인 상품을 더 이상 만들 필요도 없다. 현재 메신저 산업은 점점 더 온라인 전송 모델로 옮겨가고 있다.

내 마음에 드는 사람과 일하는 기쁨

노동 시간이 아닌, 메시지의 가치에 따라 돈을 번다

돈보다는 인생의 변화가 중요한 사람이다. 만약 누군가가 당신의 인생이나 사업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나 정보, 전략을 제공한다면 지갑 사정은 크게 중요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사람들은 자신이 믿고 존경하고 따르는 사람들의 조언을 신뢰하기 때문이다. 더 간단하게 말하면, 사람들은 훌륭해 보이는 사람들로부터 정보를 구하고자 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학습 기간과 성공에 이르는 길을 단축하기 위해 많은 돈을 지불한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 된다. 사람들이 오늘날 대학에 지불하는 엄청난 돈을 한번 보라.
계속 그렇게 할 것이다. 왜냐하면 배움은 중요하니까. 메신저들도 사람들이 개인적인 차원이든 직업의 차원이든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여 인생에서 더 빨리 전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체적인 정보를 종합하고 체계화하여 고차원의 교육을 제공한다.

다행히도 이런 교육에 대한 수요는 항상 많고 사람들은 항상 새로운 전략과 아이디어에 굶주려 있다. 지난 수년 동안 모든 경제 부문이 위축되고 있지만 다재다능한 메신저들이 운영하는 사업은 크게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해보라. 왜 그렇겠는가?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사람들이 성공과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되는 영감과 교윤을 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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