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상가투자 비밀노트

xemaker 2018. 9. 1. 08:45
연금이나 월급 같은 상가, 누구나 가질 수 있다

상가투자가 매력적이라는 것은 투자자 사이에서 오래 전부터 알려진 공공연한 비밀이다.
특히 부동산 재테크를 하다 보면 빌라나 아파트와 같은 주거용 시장의 치열한 경쟁과 낮은 수익률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수익을 장기적으로 낼 수 있는 상가와 같은 수익형 부동산에 눈이 쏠릴 수밖에 없다.
주거용 부동산 시장의 치열한 경쟁과 낮은 수익률에서 벗어나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더 많이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첫째, 고정적이면서 높은 현금 수입이 발생한다.
가장 큰 장점은 주거용 부동산과는 비교할 수도 없는 높은 수익이 월급처럼 따박따박 통장에 입금된다는 것이다.
게다가 주거용 부동산은 주변 시세에 따라 임대가가 정해지지만 상가는 내 상가의 경쟁력이 높으면 옆 상가보다 더 높게 임대료를 책정할 수도 있다. 매년 임대 금액을 인상할 수도 있다.

둘째, 주거용 부동산에 비해 관리가 쉽다.
집주인이 전부 배상해 주어야 한다. 이에 반해 상가 임대인은 전용 공간만 제공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임차인이 가게의 내,외부를 스스로 고치고, 전용 공간에서 누수가 나면 대개 직접 수리해서 사용한다. 즉 임차인이 임대인의 상가를 알아서 꾸미고 영업하면서 가치를 한층 높여 준다. 일상적인 관리도 해 준다.

셋째, 가치 상승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임대료가 인상되는 그 순간부터 상가 건물의 가치와 매매가가 동반 상승할 수 있다.

안정 지향적이면서, 보수적인 투자 성향을 갖고 있다면 상권이 이미 발달한 곳을 선호할 것이다. 그곳에 가서 되도록 많은 중개사무소를 돌아다니면서 주변의 정보와 물건의 종류를 파악한 다음 중개수수료를 가장 저렴해게 해줄 수 있는 곳을 통해 투자하면 된다.

상가투자도 소액으로 가능하다
상가투자도 연습이 필요하다. 1000,2000만원으로도 투자할 수 있는 물건이 도처에 있다.
틈새를 노리자

계약서 특약 예시
특약사항
1. 본 상가임차인이 불법영업 및 불법구조변경으로 불이익 발생시 임차인이 모두 책임진다.
2. 임대료 및 관리비는 부가세 별도이다.
3. 관리비는 잔금일 및 리모델링 시작일 중 더 빠른 날부터 시작하여 정산한다.
4. 리모델링 기간은 ..
5. 렌트프리 기간은 ..
6. 임대인은 잔금일 건물 인도에 차질이 없도록 책임지고 명도한다.
7, 사업자등록 발급을 위한 허가, 신고 사항은 임차인의 책임 하에 진행한다.
8. 돌출간판은 설치할 수 없으며, 글자간판으로 지정된 위치를 벗어나지 않는다.

그러고 보니 직장인은 월급에다가 이런 소득들이 있으면 합산해서 세금을 때린다.

소득이 많다면 자칫 열심히 일하고 고민하고 신경쓰며 했던 것들이 세금으로 다 빠져나갈 수도 있다는 글들을 본것 같다.

잘 생각해서 판단해야할 일이다.

상가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책을 구입해서 읽어보면 좋을 듯 하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