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책을 보다가 좋은 구절이 있어서 소개해 본다.

내가 아직 부자가 아니라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긴 하나 다른 사람들은 이해될 수도 있으니 소개한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85 쪽에
"얘들아, 계속해서 일하거라. 하지만 급여의 필요성을 더 빨리 잊을수록 어른이 된 후의 삶은 더 쉬워진다. 계속해서 머리를 쓰고 무보수로 일해라. 그러면 조만간에 나에게서 받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게 될 거다. 너희는 남들이 못 보는 것을 보게 될 게다. 바로 너희들 코앞에 기회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과 안정을 찾기 때문에 그런 기회를 보지 못하지. 그들이 얻는 것은 그것밖에 없다. 하나의 기회를 보는 순간, 너희는 평생 동안 많은 기회를 보게 된다. 너희가 그렇게 할 때, 내가 무언가 다른 것을 가르쳐주겠다.

계속해서 머리를 쓰고 무보수로 일해라...

머리를 쓴다는 것은 알겠는데 .. 무보수로 일하라는 것은.. 무슨말일까..

우리는 지점을 열려고 했지만, 마이크의 여동생만큼 믿음직한 직원을 찾을 수가 없었다.

우리는 어렸을 때 이미 좋은 직원을 찾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잘 알았다.

우리는 돈이 우리를 위해 일하게 하는 법을 배운 것이다. 가게에서 일하는 보수를 받지 않음으로써,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상상력을 동원해 돈을 버는 기회를 찾아냈다. 우리의 사업체인 만화책 도서관을 시작함으로써, 우리는 고용주에게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금전 문제를 통제했다. 특히 우리가 육체적으로 사업장에 있지 않아도 사업체가 돈을 만들게 한 것이 큰 소득이었다. 우리의 돈이 우리를 위해 일한 것이였다.

부자 아버지는 우리에게 돈을 주는 대신에 훨씬 더 큰 것을 주었다.

흠.. 이해가 될랑 말랑...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